[대학입시준비반] 텔크 B1 Sehr Gut 합격 후기 (노베이스부터 약 4개월 소요) > 학생후기

상담전화 02-6407-3755

월~금 10:00 ~ 18:00 (점심12:00~13:00)
토/일/공휴일 휴무

빠른 상담문의

커뮤니티

학생후기

[대학입시준비반] 텔크 B1 Sehr Gut 합격 후기 (노베이스부터 약 4개월 소요)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3.09.18

100회

 텔크 B1 Sehr Gut 합격 후기 (노베이스부터 약 4개월 소요) 


2023년 9월 4일 작성 


안녕하세요, 저는 3월 중순부터 SDSK(Jeß)유학원을 다니며 독일어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SDSK유학원에서의 독일어 공부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이번 B1 시험 합격 수기와 함께 SDSK 독일어 수업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의 입장에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1326bb7f1d812c33139bfc12c4d5a9d0_1695003938_332.png
 

일단 저는 처음 3월 중순에 SDSK에서 독일어 공부를 시작했을 때에는 독일어에 대해서 베이스가 거의 없는 상태였습니다. 취미로 언어학습 어플로 독일어를 조금 접해 본 적은 있지만, 그마저도 딱 기본 몇단어만 아는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유학원을 다니고, 약 4개월 반이라는 시간 안에 첫 독일어 시험이었던 Telc B1 시험을, 300점 중 272점을 획득하여 합격치를 훨씬 웃도는 Sehr Gut 등급으로 합격할 있었습니다. (180점부터 합격) 


이러한 고득점을 이루어낼 수 있었던 것에 대해서 저의 노력도 어느정도는 있었겠지만, 유학원에서 제공해준 양질의 교육이 개인적으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분들께도, 학생의 입장에서 제가 느끼는 SDSK의 교육에 대해 이야기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이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1. 다른 학원에 비해 길고 지속적인 수업시간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SDSK학원은 다른 학원에 비해 수업시간이 긴 편입니다. 

보통을 평일 오전 10시 - 오후 4시까지 수업 + 시험이 진행됩니다. 이 점에 대해서 너무 수업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그러나 선생님들이 수업만 진행하시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암기 상태, 능력을 지속적으로 확인해가며 각자에게 필요한 자습 또한 계속 점검해 주시기 때문에 오히려 이부분이 단점이 아닌 신속한 독일어 실력 향상에 굉장히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2. 원생 개개인에 대한 꼼꼼한 지도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같은 수업을 들어도 그 사람의 성향, 투자하는 시간, 관심도 등에 따라 독일어 성취 능력이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점에 대해 SDSK에서는 거의 과외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각종 테스트를 통해 각자의 능력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개개인의 성취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선생님들이 같이 고민하고 지도해주십니다. 


3. 높은 수업 강도

일단 SDSK 유학원은 힘듭니다(...). 선생님들께서 제시해주시는 개인합승량이 정말 많아, 때로는 지칠 때도 분명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점을 직접 겪어보고, 이런 방대한 개인학습량에서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보면, 오히려 그 점이 신속한 독일어 능력 향상을 이끌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이 많아도, 역시 학업능력을 올리는 가장 큰 요인은 본인 스스로의 공부라는 점을, 이 학원은 간과하지 않고 정확히 파악하여 개인공부 또한 절대 소홀하게 되지 않도록 지도해 주었습니다. 


독일어를 공부하시는 분들 중에서, 점점 지쳐 독일어 공부를 소홀히 하다가 어학 준비 기간이 계속 늘어나게 되는 분들도 독일 내, 또는 국내에도 꽤 있다고 들었습니다.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건, 이 학원에서는 나태해질 수 있는 기회 자체를 주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저는 이 부분도 이 학원만의 정말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4. 정말 책임감있으신 선생님들

사실, 저는 이 학원을 들어올 때 의심을 하면서 시작했습니다. 이전에 인터넷에서 독일 유학에 대해 알아볼 때에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르치지 않으면서 학생들의 어학 준비 기간만 연장시키는 학원이나 과외들에 주의하라는 말을 많이 들은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한색ㅇ들의 시험 합격을 위해 시험기간이 되면 주말까지 출근하셔서 시험을 지도해주시고, 반에서 특정 인원만 시험을 보는 경우에는 휴일에도 따로 시간을 내어 주셔서 그 인원만 화상수업으로 따로 지도해주실 정도로 열정적인 선생님들을 보고, 이 학원을 정말 잘 선택 했구나 하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5. 사라진 입시에 대한 고민

유학원까지 겸하고 있는 학원이다보니, 이 학원에서는 독일 대학 입학허가증을 받기 전까지의 복잡한 모든 서류절차, 독일 대학에서의 입시상담, 입시 전략 계획까지 모두 담당해주시는 선생님이 계십니다.

이 학원을 찾기 이전에 혼자 머리를 싸매며 알아보던 독일 입시 관련 모든 절차를, 선생님께서 각자의 상황에 맞추어 설명해주시고, 직접 처리해주십니다. 

유학원을 찾기 전까지는, 내가 자격증을 어디까지 따야 하고, 언제 출국하는 것이 맞으며, 지금 내 독일환산점수는 독일 대학에 지원하기 적합한가 까지 수많은 질문에 해답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독일 입시 분야의 전문가이신 선생님께서 같이 제 입시에 대해 상담해주심으로써, 확실하게 독일유학의 틀을 잡아나갈 수 있었습니다!


만약에 독일 유학을 결심했고, 이에 대한 정보, 혹은 독일어교육을 원하신다면 저는 망설임없이 제가 다니는 SDSK 독일어 유학원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go top